3일 은수미 경기 성남시장이 탄천 둔치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3일 은수미 경기 성남시장이 탄천 둔치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경기=뉴스프리존]고상규 기자=은수미 경기 성남시장이 3일 오전 시 관내 장마피해 우려 취약지역 등 3개 현장을 점검했다. 둔전교 아래를 흐르는 탄천 둔치의 상태와 하천 도하를 위한 교량의 난간 등 안전장비 이상 유무 등을 확인했다.

은 시장은 이날 천장이 무너지고 누수가 되는 등 피해를 입은 태평동 소재의 다세대 주택을 방문에 이어 피해 우려 취약지를 잇따라 방문하고 안전에 소홀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주문했다. 

특히 은 시장은 피해 주택을 방문한 자리에서 주택 내부와 옥상 등의 재난취약사항을 점검하고 피해 세대에 대한 빠른 복구를 지시, "다세대 주택 등 주택 밀집지역에 대한 취약점을 속히 파악해 취약지역에 대한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또, 금광동 금광1구역 재개발사업 공사현장을 방문해 공사 추진 상황과 폭우로 인한 현장의 이상 유무, 주변 주택가에 미칠 영향 등을 점검했다.

은 시장은 "코로나19에 이어 기록적인 폭우로 인해 여러 가지로 재난이 겹치며 힘든 상황"이라며 "시민들께서 안심할 수 있도록 자연재해와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이미 발생한 곳에서는 재발하지 않도록 정비를 철저히 해 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