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세대인 청소년들의, 사회 및 경제 교과 개념을 활용한 UCC 공모전 실시

‘JB청소년 유튜버 공모전(UCC)’ 포스터./ⓒ전북은행
‘JB청소년 유튜버 공모전(UCC)’ 포스터./ⓒ전북은행

[호남=뉴스프리존] 전광훈 기자=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사장 김영구)이 지난 3일 시작으로 오는 9월 11일까지 ‘제2회 우리들 경제이야기 JB청소년 유튜버 공모전(UCC)’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우리들 경제이야기 JB청소년 유튜버 공모전(UCC)’은 유투브 세대인 청소년들이, 사회 및 경제 교과서상의 경제 개념을 스스로 UCC 제작 및 활용을 통해 경제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 적극적으로 경제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이번 공모전은 도내 중·고등학생 및 동일 연령대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중·고등학교 사회 및 경제 교과의 경제개념을 활용하여 팀 단위로 UCC를 제작해 기간내 접수하면 된다.

작품길이는 2분에서 4분 이내여야 한다.

대상 1개팀에게는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표창장과 장학금 100만원, 최우수상 2개팀에는 각 50만원, 우수상 3개팀에는 각 30만원을 수여한다. 공모전 결과는 10월중 수상자앞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된다.

참가를 원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전북은행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와 개인정보제공 동의서를 내려 받은 후 작성하여 우편 혹은 이메일로 송부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북은행 사회공헌부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