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나누리노인통합지원센터,마스크 목걸이용 끈 제작모습./ⓒ진주시
진주 나누리노인통합지원센터,마스크 목걸이용 끈 제작모습./ⓒ진주시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진주시에 따르면 지난 7월 30일, 진주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 중 하나인 나누리노인통합지원센터(센터장 김선옥, 이하 나누리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매일 마스크를 착용해야하는 일상에서 마스크 보관을 돕는 마스크 목걸이용 끈을 만들어 대상 어르신 750여명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마스크는 생활필수품이 되었지만, 마스크를 잠시 벗어놓아야 하는 상황이 발생했을 때는 세균에 노출될 우려가 있고, 타인의 마스크와 섞일 경우 구분이 가지 않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고 있다.

이에 나누리센터에서는 어르신들에게 나눠줄 마스크 목걸이용 끈을 만들었으며, 특히 제작과정에 자원봉사자들이 재능기부로 참여하여 생활 속 거리는 두되, 마음 간 거리는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김선옥 센터장은 “올해 초 노인맞춤돌봄서비스가 시행 되자마자 코로나 19가  전국적으로 확산이 되어 어려움도 많았고, 감염증의 장기화로 걱정이 많이 되기도 하지만 대상자들을 위해 기관에서 더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면 반드시 극복해 낼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자원봉사자와 수행기관 종사자들이 마음을 합쳐 훈훈한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어 사회적 귀감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맞춤형 돌봄서비스 정착을 위하여 열심히 돕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