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4일까지 사전 예약 접수... 행정, 복지, 생활법률 등 15개 분야 상담 진행

진주시는 지역 주민들의 고충민원 해결을 위해 오는 9월 3일 오전 10시∼오후 4시까지 시청 2층 시민홀에서 이동신문고를 운영한다.(진주시청)/ⓒ뉴스프리존 DB
진주시는 지역 주민들의 고충민원 해결을 위해 오는 9월 3일 오전 10시∼오후 4시까지 시청 2층 시민홀에서 이동신문고를 운영한다.(진주시청)/ⓒ뉴스프리존 DB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진주시는 지역 주민들의 고충민원 해결을 위해 오는 9월 3일 오전 10시∼오후 4시까지 시청 2층 시민홀에서 이동신문고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이동신문고’는 조사관과 고용노동부, 대한법률구조공단,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등 유관기관 전문가로 상담반을 구성하여 현장 방문을 통하여 지역주민의 고충 민원을 직접 상담․접수하는 제도다.

주요 상담 및 접수 분야는 행정․문화․교육, 국방․보훈, 경찰, 재정․세무, 복지․노동, 산업․농림․환경, 주택․건축, 도시․수자원, 교통․도로, 사회복지, 생활법률, 소비자피해, 지적, 노동관계, 금융상담 등이다.

또한 이날 오후 1시 30분부터는 국민권익위원회,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소상공인진흥공단 관계자들이 현장을 방문하여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의 고충과 애로 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자유시장 상인회 사무실에서 상인회 임원진들과 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심도 있는 상담과 민원 해결을 위해 오는 14일 까지 진주시 감사관실, 읍․면사무소 및 동 행정복지센터에 사전 예약 접수를 해야 하나, 당일 현장 방문 상담도 가능하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동신문고 운영은 진주시의 건의로 평소 국민권익위원회를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지역주민의 생활 속 고충민원 해소 및 적극행정 실천을 위해 어렵게 마련된 자리인 만큼 사전 예약 접수 기간인 14일까지 많은 접수를 바라며 접수 기간 이후에도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