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 계승 및 남원목기 우수성 홍보

전북 남원시는 제23회 남원시 전국 옻칠 목공예 대전의 수상작 전시회를 서울과 전북도청에서 연다/ⓒ남원시
전북 남원시는 제23회 남원시 전국 옻칠 목공예 대전의 수상작 전시회를 서울과 전북도청에서 연다/ⓒ남원시

[호남=뉴스프리존]김필수 기자=전북 남원시는 전통문화 계승 및 남원목기 우수성 홍보를 위해 주최한 제23회 남원시 전국 옻칠 목공예 대전의 수상작 전시회가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고 5일 밝혔다.

이번 1차 전시회는 서울 인사동 토포하우스에서 오늘(5일)부터 오는 18일까지, 2차 전시회는 전북도청 기획전시실에서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다.

제23회를 맞이한 남원시 전국 옻칠 목공예대전 영예의 수상작 및 남원을 대표하는 옻칠목공예 작품 등 약 40여점을 전시하여 옻칠 목공예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지역 브랜드화를 구축한다.

1998년부터 매년 개최한 남원시 전국 옻칠 목공예대전은 전국 공예인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서 해마다 그 규모와 수준이 높아지고 있으며, 다양하고 새로운 작품의 발굴과 더불어 신진작가의 등용문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이정두 남원목공예협회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뛰어난 작품들의 아름다움을 전하고, 남원의 옻칠 목공예 산업에 대한 종주도시로써의 위상을 널리 홍보할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