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4일 성균관대 최재붕 교수 ‘포스트코로나시대의 생존전략’ 특강

청취다방 지도(사진=고양시).
청취다방 지도(사진=고양시)

[경기=뉴스프리존] 김태훈 기자=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오는 10일부터 ‘청취다방HUB·우리동네청취다방(이하 청취다방)’의 대관 운영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대관하는 공간은 청취다방HUB 내 ▲뜨아룸(신체활동룸) ▲아바라룸 ▲기똥차룸 ▲활기차룸(세미나룸)과 우리동네 청취다방(민간카페) 25곳이다.

오는 14일에는 청취다방HUB에서 대관 재개 첫 명사특강으로 4차 산업혁명 전문가이자 도서 ‘포노사피엔스’의 저자 성균관대 최재붕 교수를 초빙하여 ‘포스트코로나(Post-COVID)시대의 생존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청년들이 안전하게 공간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인원제한, 객석거리두기, 가림막 설치 등을 실시하고 전자출입명부 작성, 마스크착용 필수화, 발열체크 후 입장, 주기적 환기 및 소독 등 생활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운영할 방침이다.

청취다방HUB 내 뜨아룸은 댄스, 요가, 연극 등 자유로운 신체활동이 가능한 공간이며, 아바라룸·기똥차·활기차룸은 취미, 스터디, 회의 등 소그룹 활동이 가능한 공간이다.

우리동네 청취다방은 고양시 민간카페 25곳과 제휴하여 멀리 나오지 않고 우리동네 카페에서 취업관련 프로그램체험, 커뮤니티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

대관이용료는 무료이며 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청취다방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청취다방 관계자는 “안전한 공간이 되도록 생활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것이며 이용자들의 동참도 당부드린다”고 말하며 “한 번도 안 온 청년은 있어도 한번만 온 청년은 없다는 청취다방에서 고양시 청년들이 꿈과 이상을 실현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취다방은 고양시 덕양구 소재 화정버스터미널 2층에 위치해 있으며 2018년도에 문을 열었다. 평일은 오전 10시부터 19시까지, 주말과 공휴일은 오전 10시부터 17시까지 운영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