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 기본 및 심화교육을 통한 직원 역량 강화로 고객만족 향상 견인

직원 CS(Customer Satisfaction)교육/ⓒ건설근로자공베회 광주지사
직원 CS(Customer Satisfaction)교육/ⓒ건설근로자공베회 광주지사

[호남=뉴스프리존]김영관 기자=건설근로자공제회 광주지사(지사장; 임준택)는 지난 5일 직원 역량 강화와 건설근로자에 대한 고객존중을 생활화하기 위해 전 직원 CS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고객만족 교육은 사람숲컨설팅 양지현 대표를 초빙하여 ‘친절 올리GO!! 마음 다스리GO!!’란 주제로 실시했다. ▲ 고객의 이해 ▲ 고객문제해결 ▲ 인사 및 언어사용의 중요성 ▲ 공감의 힘 등을 사례 중심으로 설명함으로써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공제회는 최근 신규직원 채용이 증가하고, 근속기간이 3년 미만인 직원의 비중이 높아 고객응대 역량을 강화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로 인해 CS 기본교육 이후 9월에 심화교육을 추가로 실시하여 직원역량 제고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심화교육은 전문 강사가 공제회 직원별 고객응대 처리방식을 모니터링하고, 고객응대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해 직접 피드백을 줌으로써 교육과 실행의 연계성을 한층 강화하는 효과가 기대된다.

임준택 광주지사장은 "전 직원이 고객의 요구사항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꾸준한 교육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