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수당 무력해 보여도 의원 개개인 토의만이 방법”

[서울 =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미래통합당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소수당으로서 다수당에 대한 저항이라는 건 한계가 있을 수 밖에없다"며 7월 임시국회 소회를 밝혔다.

사진은 6일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비대위 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 뉴스프리존
6일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비대위 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뉴스프리존

김 위원장은 6일 비상대책위 회의가 끝난 뒤 기자들 질문에 "통합당이 야당으로서 무력하게 보일지라도 의회 민주주의를 운영하는 과정에서 의원 개개인이 토의를 통해 실상을 제대로 지적해서 국민이 알 수 있게 하는 방법 이외에 다른 대응 방법이 없었던 것을 인정할수 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의 부동산 공급 대책과 관련해 "너무나 급조된 상황이기 때문에 과연 제대로 집행될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또한 '국회의원 한 지역구 4선 금지'가 당 정강정책으로 논의되는 것과 관련해 "정강정책 안에 의원의 임기 제한 같은 게 들어갈 성격은 아니라고 본다"며 부정적 입장을 나타냈다.

김 위원장은 민주당과 오차범위내 정당지지도를 보이는 여론조사에 대해 “여론조사상 나타나는 여론에 대해서 이렇다 저렇다 입장을 표명하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