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복지부 기초연금 홍보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바탕으로 재밌게 제작
감상포인트 세 가지 ‘재미있는 캐릭터’,‘귀에 감기는 트로트 송’,‘멋진 어르신 모습’

‘기연스토리’ /ⓒ국민연금공단
‘기연스토리’ /ⓒ국민연금공단

[호남=뉴스프리존] 전광훈 기자= 국민연금공단(이사장 직무대행; 박정배)이 7일 국민들이 기초연금제도에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어르신들의 기초연금 수급 경험을 담은 동영상 ‘기연스토리’ 시리즈 3편*을 제작해 공개했다.

‘기연스토리’는 지난해 보건복지부에서 개최한 「2019년 기초연금 홍보콘텐츠 공모전」에서 수상한 체험수기를 줄거리로, 재미있는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트로트 노래를 더해 밝고 경쾌한 느낌으로 제작했다.

공단은 ▲재미있는 캐릭터 ▲귀에 감기는 트로트 송 ▲어르신들의 멋진 모습 등 세 가지 포인트에 주목하면 동영상을 더욱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다고 밝혔다.

첫 번째 감상 포인트는 ‘재미있는 캐릭터’이다.

시리즈 첫 번째 ‘왕할머니’ 편은 수학여행을 가는 손녀에게 용돈을 줌으로써 자존감이 높아졌다는 할머니 이야기로, 여행을 기대하는 손녀와 친구들의 개성 만점 표정과 귀여우면서 푸근한 할머니 모습이 매력적이다.

시리즈 두 번째 월급 편은 기초연금을 받아 생활비 걱정을 덜게 된 할아버지 이야기로, 기초연금 받기 전, 후 할아버지의 극명한 표정 변화가 재미를 준다.

시리즈 마지막 ‘틀니’ 편은 기초연금을 받아 망가진 틀니를 교체한 할아버지 이야기인데, 의인화된 귀여운 틀니 캐릭터와 할아버지와의 코믹한 이별 장면이 웃음 포인트이다.

두 번째 감상 포인트는 ‘귀에 착착 감기는 트로트 송’이다. 최근 전 세대의 인기를 얻고 있는 ‘트로트’ 장르를 배경음악으로 선택했다.

마지막 감상 포인트는 동영상에서 볼 수 있는 어르신들의 ‘멋진 모습’이다. 

‘기연스토리’는 국민연금 유튜브 채널(https://youtu.be/S28mGjVKCVU)에서 만날 수 있다.

박정배 이사장 직무대행은 “기초연금은 정부가 추진하는 한국판 뉴딜의 사회안전망을 구성하는 중요한 제도”라며 “이번 동영상을 통해 어르신들의 삶에서 기초연금이 가지는 역할과 의미를 생생하게 전달하고 싶었다”며 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