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부의 적폐청산 드라이브에 대항하기 위한 당내 기구인 '정치보복대책 특별위원회' 구성을 완료했다.

[뉴스프리존=김현태기자] 검찰은 MB정부 핵심인사를 구속한데 이어 수사범위를 전방위로 확대하고 있고, 집권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적폐청산위원회를 발족해 본격 활동에 나선 상황이다. 지난 12일부터 시작된 국정감사에서는 MB정부 비리 의혹이 봇물처럼 도마 위에 오르고 있다. 이명박·박근혜 정부의 실정 등에 대한 정부·여당의 적폐청산 기조를 '정치보복'으로 규정짓고 김대중·노무현 정부를 '원조적폐'로 몰아붙이는 프레임 전쟁을 본격화한 셈이다. 더불어민주당은 15일 자유한국당 정치보복대책특별위원회가 노무현 전 대통령 일가를 뇌물수수 혐의로 검찰에 고발하기로 한 것에 대해 "적폐를 덮기 위한 졸렬한 물타기이자 막가파식 정쟁몰이"라고 비판했다. 자유한국당 정치보복대책특별위원회(정치보복특위)는 지난 13일 노무현 전 대통령의 부인 권양숙 여사와 자녀인 노정연·노건호씨, 조카사위인 연철호씨를 뇌물공여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박연차 태광실업 회장도 이들에게 금품을 제공한 혐의로 고발했다. 특히 특위는 노무현 전 대통령을 겨냥한 '박연차 게이트' 재수사까지 요구할 예정이다.

또한, 이에 MB정부 사람들과 자유한국당ㆍ바른정당 등 야권 일각에선 “정치 보복”이라고 반발하며, 김대중ㆍ노무현 정부 때 사건을 거론해 맞불을 놓고 있다.또한, 이에 MB정부 사람들과 자유한국당ㆍ바른정당 등 야권 일각에선 “정치 보복”이라고 반발하며, 김대중ㆍ노무현 정부 때 사건을 거론해 맞불을 놓고 있다.

정치보복특위 대변인은 장제원 의원은 13일, 오후 국회에서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장 의원은 "권양숙, 노정현, 노건호, 연철호는 노무현 전 대통령과 공모해 박연차로부터 2007년 7월부터 2008년 2월22일까지 3차레에 걸쳐 640만달러 규모 뇌물을 수수했고 박연차는 이 뇌물을 공여했다"며 "640만달러를 주고 받은 것은 지난 검찰수사에서 적시된 팩트다"고 강조했다.

강효상 한국당 대변인은 11일,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최고위원회의 결과 브리핑을 통해 특위 구성 완료를 알렸다. 특위의 역할에 대해서는 "특위는 현 정부가 벌이고 있는 각종 과거 정부에 대한 정치보복 공세를 저지하고 국민들에게 실상을 알리고 비판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며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현 정부와 관련된 과거 정부의 적폐에 대해서 수사 또는 재수사를 요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한국당 정치보복대책특위는 이날 권양숙 여사와 장남 노건호씨, 딸 노정연씨, 조카사위 연철호씨와 이들에게 뇌물을 제공한 혐의를 받고 있는 박연차 회장 등 5명을 고발했다.

또한 여권에서 제기한 정진석 한국당 의원에 대한 사자명예훼손 사건과 병행심리해 줄 것을 요청했다. 앞서 정진석 의원은 지난 9월 20일 자신의 SNS를 통해 "이명박 전 대통령이 고 노무현 전 대통령에게 정치적 보복을 가했다"는 박원순 서울시장의 발언을 '궤변'이라며 노 전 대통령의 서거 원인을 '부부싸움' 탓이라는 취지의 주장을 펼쳤다. 이에 노 전 대통령의 아들 건호씨 등이 그를 사자 명예훼손 혐의 등으로 고소한 상태다.

강 대변인의 설명은 재수사 혹은 관련 고소사건에 대한 병합심리 등을 통해 노 전 대통령 서거로 종결됐던 '박연차 게이트' 사건을 다시 수면 위로 끌어올리겠다는 얘기다. 특히 강 대변인은 "그 일가가 받은 640만 달러에 대한 국고 환수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노 전 대통령 뇌물수수 의혹을 기정사실화하기도 했다.

강 대변인은 이외에도 "DJ·노무현 정부에 있었던 과거 적폐들,  예를 들면 '바다 이야기' 등 각종 의혹에 대해서도 특위가 여러 가지 입법이나 정당 활동을 통해서 규명하고 재조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백혜련 더불어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오후 브리핑에서 "노 전 대통령 서거로 인해 공소권이 없어졌고, 노 전 대통령이 서거한지 9년째인 상황"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이어 "이명박 정부의 국정원이 노무현 전 대통령과 김대중 전 대통령에 대해 보수단체를 이용해 악의적 여론조작을 시도했고, 부관참시 퍼포먼스의 배후였던 정황이 연일 드러나고 있다"고 밝혔다. 백 대변인은 "자유한국당은 이명박 정부에서 박근혜 정부까지 대를 이어 헌법을 부정하고, 민주주의를 유린한 엄청난 범죄행위에 대해 국민 앞에 석고대죄를 해도 부족한 상황"이라며 "자유한국당의 행태는 국민을 우롱하고 기망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정치보복대책특위는 3선 김성태 의원을 위원장으로 해 총 16명으로 구성됐다. 주로 법조인·경찰 출신 인사들로 구성됐다. 판사 출신의 여상규(3선), 국가정보원 출신의 이철우(3선) 의원이 자문위원으로 위촉됐고 주광덕·장제원·김한표·경대수·윤재옥·김도읍 등 재선 의원 6명이 부위원장을 맡았다. 또 김석기·이철규·곽상도·최교일·이만희 등 초선의원 5명과 원외 인사인 석동현(부산 해운대갑)·문종탁(서울 송파병) 당협위원장이 위원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