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뉴스프리존]김소영 기자= 토요일인 8일에도 서울은 아직 비가 오지 않치만, 장마가 이어지며 전국이 흐리고 비가 내리겠다.

사진: 8일, 전국날씨 모습
사진: 8일, 전국날씨 모습

주말을 맞은 남부 지방 곳곳에 국지성 호우가 쏟아지며 호우특보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전날부터 이어지는 비의 예상 강수량은 경기 남부와 강원 영서 남부, 충청, 전북, 경북에서 100∼200㎜이고, 일부 지역은 300㎜ 이상을 기록하는 곳도 있겠다.

이 비는 남부 지방은 낮까지 강한 비가 오겠고 서울과 경기 북부, 강원(영서 남부 제외), 전남, 경남, 서해5도에서는 50∼100㎜의 비가 예보됐다. 전남과 경남 일부에서는 150㎜ 이상의 많은 비가 올 가능성이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중부 지방은 이날 저녁부터 9일까지 300밀리미터 이상의 호우가 내린다는 예보이며, 제주도와 울릉도·독도는 20∼60㎜의 비가 예보됐고 제주도 산지에는 100㎜ 이상 오는 곳이 있겠다.

특히 호남과 경남 지방에 가장 강한 비가 집중 폭우가 예상되며, 전국 대부분 지역에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니 호우 피해가 없도록 유의해야 한다. 중북부 지방의 장맛비는 다음 주 후반까지 길게 이어지며 역대 최장 장마로 기록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오전 최저기온은 20∼25도, 낮 최고기온은 24∼29도의 분포를 보이겠고 제주도는 폭염 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낮 기온이 33도 이상으로 오르겠고 습도가 높아 건강 관리와 농축산업 피해 예방에 주의해야 한다.

키워드
#날씨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