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추가 피해 차단 주력...피해지역 복구 나서

8일 오전 1시 광주 남구 백운동 백운교차로 부근 침수./ⓒ독자 제공
8일 오전 1시 광주 남구 백운동 백운교차로 부근 침수./ⓒ독자 제공

 

[호남=뉴스프리존]박강복 기자=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8일 “지난 7일부터 8일 오전까지 400㎜의 기록적인 장대비로 관내 곳곳에서 침수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추가 피해를 차단하는데 총력을 모으기로 했다”고 밝혔다.

남구는 이날 오전 구청 9층 재난안전대책본부 상황실에서 긴급 대책회의를 열어 관내 피해 상황을 점검했다.

8일 오전 4시 광주 남구 백운동 백운교차로 부근 침수 복구 후./ⓒ독자 제공
8일 오전 4시 광주 남구 백운동 백운교차로 부근 침수 복구 후./ⓒ독자 제공

 

이날 오전 9시 기준으로 관내에서는 주로 저지대와 농경지 등에서 총 161건의 시설 피해가 발생했으며, 다행히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관내에서 가장 큰 피해가 발생한 곳은 대촌지역으로 농경지와 시설하우스 등이 물에 잠기고, 도덕 마을회관도 침수 피해를 본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또 송암고가 주변 도로와 효천1지구로 연결되는 도로에 토사와 빗물이 쏟아져 차량 통행에 어려움이 발생하자 포클레인 등 중장비를 동원해 주변 지역 정리를 마쳤으며, 인근에 주차돼 있던 침수 차량도 견인 조치했다.

이밖에 남구자원봉사센터 홍점순 소장을 비롯해 자원봉사자들은 정전 피해가 발생한 백운 요양병원 입원 환자를 위해 아침 식사로 야채죽 300인분을 제공하며 피해 복구에 힘을 보탰다.

남구 관계자는 “내일 오전까지 곳에 따라 250㎜ 가량의 큰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됨에 따라 오늘 오후까지 침수 피해지역에 대한 정비 작업을 서둘러 마무리하고 있다”며 “가동할 수 있는 모든 행정력을 투입해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백운2동 관내에서는 주택 1채가 물에 잠겨 이재민이 발생했으며, 이곳 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해당 주민을 인근에 위치한 숙박시설로 이동 조치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