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코로나
09/14 10시 기준

한국 확진자 21,296

한국 퇴원자 16,297

전세계 확진자 27,293,240

전세계 사망자 893,185

  • 네이버포스트
  • 네이버tv
  • 다음카페
  • 네이버회원가입
임실군, 수해복구에 총력전...12개 읍면 공무원 및 주민 등 250명, 건설장비 245대 투입
상태바
임실군, 수해복구에 총력전...12개 읍면 공무원 및 주민 등 250명, 건설장비 245대 투입
심 민 군수 ,주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신속한 복구 지시...태풍 장마·장마철 우기 대비 만전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0.08.10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은 최근 계속된 호우로 인한 더 이상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신속한 응급복구를 위한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고 있다./ⓒ임실군
임실군은 최근 계속된 호우로 인한 더 이상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신속한 응급복구를 위한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고 있다./ⓒ임실군

[ 호남=뉴스프리존]김필수 기자=전북 임실군이 최근 집중호우에 따른 수해복구에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임실군은 최근 계속된 호우로 인한 더 이상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도로와 하천제방, 산사태 지역 등 유실되거나 토사붕괴 피해가 발생한 지역의 신속한 응급복구를 위한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고 있다.

10일 임실군에 따르면 지난 7일부터 9일 오전까지 호우경보가 발효된 가운데 365.5mm의 많은 비가 내렸다.

특히 관촌에는 448.5mm의 집중 호우로 인해 하천이 범람해 이재민이 발생하기도 했으며, 홍수 위험에 섬진강댐이 방류를 시작하면서 임실지역 주민 수십명이 마을에 고립되기도 했다.

심 민 군수는 지난 9일부터 집중호우에 따른 수해 피해지역 현장을 찾아 응급복구 추진상황을 살펴보며 주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신속한 복구를 지시했다.

또한 산사태 취약지역은 산사태현장예방단을 활용해 급경사지 붕괴 위험지역과 저수지 예찰 점검을 강화 및 제5호 태풍 장미 북상에 따른 사전 대비를 철저히 해줄 것을 주문했다.

임실군은 수해 피해가 심한 12개 읍면 지역 응급복구를 위해 공무원 및 주민은 물론 덤프와 백호우 등 건설장비 245대, 인력 250명의 인원을 투입해 응급복구 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호우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이 신속히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피해복구를 신속히 마무리하고,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사전예방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임실군은 장마철 우기에 대비 재난문자, 마을방송, 재해홍보 전광판 등을 통해 신속하게 군민에게 홍보하고 지속적인 예찰활동을 강화해 나간다.

특히 도로, 하천, 산사태 대비 등 관리와 순찰을 집중 점검해 위험한 지역은 응급조치를 실시해 주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는 등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가 최소화할 수 있도록 철저히 대비하기로 했다.

앞서 군은 집중호우가 예고된 지난 달 20일부터 24일까지 주요사업장 8개소와 산사태 위험지역 21개소, 인명피해 우려지역 30개소, 저수지 20개소, 우수저류시설 및 배수펌프장 3개소 등 취약시설에 대한 사전 점검을 실시한 바 있다,

사전점검에서 위험한 지역은 바로 응급조치를 실시하여 주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는 등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가 최소화할 수 있도록 사전대비에 철저, 이번 집중호우 피해를 최소화했다는 평가다.

심민 군수는 “피해를 입은 지역에 대해 주민들의 추가피해가 없도록 신속한 응급복구 조치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며 “태풍, 장마와 계속되는 장마철 우기에 대비하여 재난상황 발생 시 즉각 대처할 수 있도록 사전준비 철저 및 재해위험지구나 시설 안전점검을 더욱 강화해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달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치핫이슈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