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동발전이 11일 오후 4시 채용홈페이지를통해 신입사원 필기시험 합격자 472명을 발표한다.(한국남동발전)/ⓒ뉴스프리존 DB
한국남동발전이 11일 오후 4시 채용홈페이지를통해 신입사원 필기시험 합격자 472명을 발표한다.(한국남동발전)/ⓒ뉴스프리존 DB

[경남=뉴스프리존=정병기 기자= 한국남동발전(이하 남동발전)이 11일 오후 4시 채용홈페이지를통해 신입사원 필기시험 합격자 472명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지난 1일 실시한 필기시험에서 대상인원 10,381명 중 7,793명이 응시해 75%의 응시율을 보였다. 이번 시험은 철저한 코로나19 방역관리 속에서 한건의 감염사례 없이 안전하게 진행됐다.

또한 고시 진행과정에서 ▲ NCS와 전공시험 분리 ▲ 코로나19 사전문진제 전환 ▲ 전 고사장에 현직직원 정감독 배치 ▲ 부정행위자 원스트라이크 아웃제도 시행 ▲ 응시대상자 중 재시험 불참자에게 차후 신입사원 채용 필기전형 응시기회 제공 등 채용공정성과 수험생 편의성 강화를 위한 개선책이 마련돼 시행됐다.

필기시험 합격자는 필기총점(100점+가점)이 높은 순으로 채용예정인원의 2.5배수~3배수를 선발하였고, 동점자가 있을 경우 동점자 전원을 합격처리 했다.

이후 진행될 면접전형은 경력부분의 경우 오는 13일 경남 진주에서 치러지며, 신입부문은 18일부터 서울에서 치러질 예정이다.

한편 경력부문은 인성․역량 및 발표면접을, 신입부문은 인성․역량, 토론, 상황면접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오는 28일 예비합격자를 발표하고, 신원조회 및 신체검사 등을 통해 오는 9월 9일 최종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