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공립어린이집 업무협약식.
국공립어린이집 업무협약식.

[경기=뉴스프리존]고상규 기자=경기 포천시와 송우1지역주택조합이 아파트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 설치‧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11일 시에 따르면 전날(10일) 진행된 협약식에는 송우1지역주택조합 이강국 조합장과 행정용역사 ㈜THA 김병규 대표가 참석해 아파트 입주 아동은 물론 지역 아동의 보육서비스 질적 향상을 위한 협력방안과 역할을 논의하고 협력할 것을 합의했다. 

이날 협약은 개정된 '영유아보육법'에 따라 지난해 9월 이후 사용검사를 신청하는 신규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 내 어린이집에 대한 국공립어린이집 설치‧운영 의무화에 따른 것이다.

협약식에서 송우 서희스타힐스(송우1지역주택조합)측은 아파트 입주민의 복지향상을 위해 국공립어린이집 설치를 환영하며,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환경 속 아이들이 즐겁고 행복하게 생활하기를 바란다는 입장이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국공립어린이집 설치에 협조해주신 송우 서희스타힐스 관계자와 조합원들에게 감사하다"면서 "우리 미래 아동의 건전한 성장을 위해 책임을 다하고 부모가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이 되도록 보육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포천시는 신축 국공립어린이집에 대한 환경 리모델링과 위탁체 선정을 통해 내년 3월 개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