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딸기베드 정비, 수박하우스 정리, 지주대 제거 등 수해복구 작업

충남 논산시는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납세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개인지방소득세 납기연장을 오는 31일까지 연장한다./ⓒ뉴스프리존
충남 논산시는 농작물 및 시설하우스 피해 농가의 피해 복구를 위한 인력을 지원했다./ⓒ뉴스프리존

[논산=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 논산시는 집중호우로 인해 관내 140농가, 약 50ha의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농작물 및 시설하우스 피해 농가의 피해 복구를 위한 인력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12일과 13일 이틀에 걸쳐 상월면과 채운면 등에 위치한 피해농가에 공무원 및 군부대 병력 약 100여 명을 투입하고, 딸기베드 정비작업, 수박하우스 정리, 지주대 제거 등 수해복구 작업을 실시했다.

또 농업정책과, 읍·면사무소 및 동 행정복지센터 등에 일손돕기 지원창구를 운영해 피해현황을 파악하고, 신청이 접수되는 대로 군부대, 의용소방대, 적십자사, 해병전우회, 자율방범대, 자유총연맹 등 사회단체와 연계해 신속하게 인력을 지원할 계획이다.

더불어 12일에는 최근 집중호우로 인해 큰 피해가 발생했음에도 특별재난지역 선포 대상에서 제외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금산군의 복구작업에 힘을 보태기 위해 인력을 지원했다.

여기에 8개 자원봉사단체, 적십자봉사회, 농협논산시지부 등에서도 폐기물 청소 및 시설 하우스 정리 등, 직원 및 봉사자를 위한 점심도 준비했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이번 집중호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러한 재해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하는 데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주변 지역에서도 집중호우로 많은 피해가 발생하고 있어 매우 안타깝다”며 “연대와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이번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