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불꽃아카데미부터 부산만의 특별한 연출로 감동 선사 예정

제13회 부산불꽃축제 포스터 / 사진=부산불꽃축제 공식 홈페이지 제공

[뉴스프리존,부산=김하경기자]광안리해수욕장에서는 오는 28일 제13회 부산불꽃축제가 열린다.

부산시는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를 주제로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음악과 사랑을 테마로 드라마틱한 불꽃연출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잊지못할 2017 부산불꽃축제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 축제는 2005년 APEC(아시아태평양경제협의체) 정상회의를 축하하기 위한 첨단 멀티미디어 해상 쇼로 시작해 12년간 매년 100만명 이상 관람객이 즐기는 부산 대표축제로 자리 잡았다.

올해도 그 이름에 걸맞는 위해 다양한 행사로 행사 당일 오후 6시부터 1시간 동안 부산불꽃축제에 사용할 불꽃들의 제품별 특성, 부산불꽃축제만의 특화된 연출 특징을 소개하는 불꽃아카데미가 열린다. 오후 7시에는 예고성 불꽃 연출과 클래식아카데미를, 오후 8시에 본격적으로 부산멀티불꽃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15분간 이태리에서 예술적인 불꽃연출로 정평이 나있는 'The power of love'라는 테마에 맞춰 다양한 유럽 불꽃쇼를 연출한다. 이후 35분간 평창동계올림픽용 신제품 불꽃과 멀티미디어쇼, 음악 연출 등으로 관람객에게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행사는 지난12일까지 6000석을 목표로 한 가운데 96.5%인 5천788석이 판매되 이중 해외판매가 1231석을 차지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불꽃축제가 체류형 관광상품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불꽃 연출을 강화했다"며 "특히 안전관리를 위해 경찰, 소방 등 유관기관과 공조체제를 강화하고 종합교통대책도 마련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