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도성순성길은 서울의 옛 성곽을 따라 이어진 길인데, 서울 성곽을 따라 쭉 이어지는 길,
서울 낙산(해발 126m)은 풍수지리상 서울의 동쪽을 지키는 촤청룡에 해당한다.

서울 한양도성 순성길 "낙산 성곽"/김학영기자

[서울=뉴스프리존]김학영 기자=지난 15일 오전 10시 서울시와 (사)서울도시문화연구원이 마련한 4회차 프로그램 ‘국악공연과 함께하는 한양도성 순성’ 가운데 네 번째 기행인 ‘낙산구간’편에 참가한 이들이었다.

'임정화 해설사'와 참가자들 성곽길을 따라 낙산공원으로...

한양도성순성길은 서울의 옛 성곽을 따라 이어진 길인데, 서울 성곽을 따라 쭉 이어지는 길 이다.
서울 낙산(해발 126m)은 풍수지리상 서울의 동쪽을 지키는 촤청룡에 해당한다. 산의 모양이 낙타의 등과 같아 낙타산 또는 낙산이라 불리게 되었다.

드러누운 용처럼 뻗은 순성길을 따라 걸으면 발 아래 서울 시내가 한 눈에 들어오며, 성곽길 줄기마다 장수마을 , 이화동 벽화마을, 창신동 봉제마을 등의 성곽마을이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블랙싸인' 국악과 현대 음악을 결합시켜  마른파이브의 '메모리즈' 째즈곡 '어텀리브즈'를 연주
'블랙싸인' 국악과 현대 음악을 결합시켜 마른파이브의 '메모리즈' 째즈곡 '어텀리브즈'를 연주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