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주 수요일은 사천도서관과 함께

사천도서관은 오는 9월 2일 부터 독서문화프로그램 '성인을 위한 그림책테리피'와 자격과정프로그램 '도전! 한국사능력검정시험(초급반)'을 운영한다./ⓒ사천시
사천도서관은 오는 9월 2일 부터 독서문화프로그램 '성인을 위한 그림책테리피'와 자격과정프로그램 '도전! 한국사능력검정시험(초급반)'을 운영한다./ⓒ사천시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사천도서관(관장 박인숙)은 오는 9월 2일 수요일 10시부터 독서문화프로그램 <성인을 위한 그림책테리피>와 자격과정프로그램 <도전! 한국사능력검정시험(초급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주민 16명을 대상으로 하며 그림책테라피는 4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12회 운영한다.

<성인을 위한 그림책테라피>는 매주 ▲행복 ▲시선 ▲기다림 ▲엄마를 주제로 한 그림책을 함께 읽고 이야기를 나누어보는 시간을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총 4회에 걸쳐 갖는다.

<도전! 한국사능력검정시험(초급반)>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자격증 대비반으로, 일과시간 중 이용이 어려운 직장인 등을 위해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총 12회에 걸쳐 이루어진다.

박인숙 도서관장은 “도서관 리모델링 공사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이 많이 줄게 되었다. 하지만 주민들의 다양한 요구를 최소한 수용하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고 프로그램의 의미를 전했다.

한 도서관이용자는 “코로나19 사태 전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대비반 수강생이었다. 코로나19사태로 프로그램이 종료되어 아쉬웠는데 다시 시작한다고 하니 너무 감사하다. 이번에는 큰 사고없이 프로그램을 무사히 마칠 수 있길 바란다.” 고 참여 취지를 전했다.

사천도서관 수요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분은 사천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사천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