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및 장애인복지시설에 대해 무료방역서비스 실시

아동 및 장애인 복지시설 무료방역서비스 실시/ⓒ광주 동구청
아동 및 장애인 복지시설 무료방역서비스 실시/ⓒ광주 동구청

[호남=뉴스프리존]김영관 기자=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친환경 살균소독 전문업체인 세븐원 광주전남지사의 지원으로 아동 및 장애인복지시설에 대해 무료방역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동구에 따르면 이번 무료방역서비스는 동구의회 박진원 의원(사회도시위원장)의 주선으로 이뤄졌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동구 사회복지시설 방역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자 하는 관내 방역업체의 흔쾌한 도움으로 마련됐다.

이번 방역은 업체에서 시설환경에 대한 사전점검을 마쳤으며 지난 18일 장애인복지관 방역을 시작으로 8월말까지 방역작업을 순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방역은 아동시설 22개소, 장애인시설 10개소 등 복지시설 32개소에 대해 실시하며, 살균·멸균 소독은 물론 장난감·모래, 놀이기구, 재활기구 등 공간구석구석까지 세심하게 이뤄진다.

임택 동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복지시설의 자체 방역관리에 많은 어려움이 있던 차에 방역업체에서 흔쾌히 무료방역을 실시해줘 감사하다"면서 "더 이상의 확산감염 차단을 위해 복지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뿐만 아니라 상시방역에도 최선을 다해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