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말까지 관내 100㎡이상 커피전문점 등 300곳 점검

고양시에서 카페들에 대한 대규모 점검에 들어간다. ⓒ고양시
고양시에서 카페들에 대한 대규모 점검에 들어간다. ⓒ고양시

[고양=뉴스프리존] 김태훈 기자=고양시(시장 이재준)는 8월 21일부터 31일까지 사각지대로 분류되는 관내 100㎡이상 카페(커피전문점 등) 300곳에 대한 집중점검으로 방역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시는 카페발 코로나19 집단감염 우려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실효성 있는 점검이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위생관리 부서 등 공무원 60명을 점검반으로 구성해 집중점검에 나선다.

시는 커피숍 방역수칙 체크리스트에 따라 ▲종사자 및 이용자 마스크 상시착용 ▲에어컨 가동에 따른 주기적 환기 ▲이용자 간 거리두기 준수 ▲상시 소독 여부 등을 점검한다.

또한, 방역수칙을 성실히 이행하는 업소는 안심카페로 지정해 인증스티커와 방역물품(위생마스크, 손소독제 등)을 지원하고, 방역수칙 미이행 업소는 집중관리 업소로 지정해 지속적인 추가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최근 카페 등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확산되고 있는 만큼 카페 종사자뿐만 아니라 이용자도 매장 안에서는 항상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기 바란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타 지역 커피전문점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 사례가 발생함에 따라 고양시는 8월 7일부터 2주간 위생관리 부서와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의 활동을 통해 방역수칙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자율점검표를 배부해 영업자 스스로 자체점검을 실시하도록 유도해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