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브랜드 아파트 20개 대상...대우 푸르지오 관심도 1위

[서울=뉴스프리존]한운식 기자=  국내 20개 주요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순호감도(=긍정률-부정률)를 살펴본 결과 부영 '사랑으로'가 가장 높게 나왔다.

2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가 지난 5월1일부터 8월8일까지 100일간 온라인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국내 20개 브랜드 아파트에 대해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조사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이다.

연구소가 임의 선정한 조사대상 브랜드 아파트는 ▲대우 푸르지오 (대우건설) ▲현대 힐스테이트(현대건설, 현대엔지니어링) ▲GS 자이(GS건설) ▲롯데 캐슬 (롯데건설)▲대림 e-편한세상(대림산업) ▲삼성 래미안(삼성물산) ▲두산 위브(두산건설) ▲호반 써밋(호반건설) ▲중흥 S클래스(중흥건설) ▲포스코 더샵(포스코건설 )▲금호 어울림(금호건설) 등이다.

또 ▲반도 유보라(반도건설) ▲SK 뷰(SK건설) ▲코오롱 하늘채(코오롱글로벌) ▲현대 아이파크(HDC현대산업개발) ▲한신 더휴(한신공영) ▲우미 lynn(우미건설) ▲한화포레나(한화건설) ▲태영 데시앙(태영건설) ▲부영 사랑으로(부영주택 ) 등이다.

소비자 순호감도는 부영 '사랑으로', 대림건설 'e-편한세상', 한화건설 '포레나' 3개 브랜드가 60%대 이상의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부영 '사랑으로' 순호감도는 64.59%로 20개 브랜드 중 가장 높았다.

이어 한화 '포레나' 63.07%, 대림 'e-편한세상' 62.10%, 태영 '데시앙' 58.79% 순이었다.

GS 자이 '순호감도'는 39.69%를 기록, 20개 브랜드 아파트중 가장 낮았다.

연구소 관계자는 "종합부동산세·양도소득세·취득세등 부동산 세율이 전반적으로 크게 높아졌음에도 불구하고 부정률이 전반적으로 10%대 미만의 수치를 보이고 있어 소비자들의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인식이 여전히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분석했다.

소비자 관심도에서는 다소 다른 결과가 나왔다

분석 결과 대우 ‘푸르지오’가 17만7781건으로 21개 브랜드중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현대 힐스테이트 11만9448건 ▲GS 자이 9만1118건 ▲롯데 캐슬 7만9393건 ▲대림 e-편한세상 5만6159건으로 관심도 빅5를 차지했다.

이어 ▲삼성 래미안 ▲두산 위브 ▲호반 써밋 ▲중흥 S클래스 ▲포스코 더샵 ▲금호 어울림 ▲반도 유보라 ▲SK 뷰 ▲코오롱 하늘채 ▲한신 더휴 등 순을 보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