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수동 409가구에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시설 설치

산수동 신재생에너지사업 공모선정/ⓒ광주 동구청
산수동 신재생에너지사업 공모선정/ⓒ광주 동구청

[호남=뉴스프리존]김영관 기자=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2021년 신재생에너지보급(융·복합지원)사업' 공모에 산수동이 친환경 에너지자립마을로 최종 선정돼 사업비 30억 원을 확보했다고 21일 밝혔다.

동구에 따르면 신재생에너지 공급을 통한 에너지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올해 초 ‘친환경 에너지자립마을 조성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수차례에 걸쳐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희망가구 모집에 대상마을 409가구가 사업을 신청했으며, 신청가구를 대상으로 현장조사를 거쳐 지난 6월 산업통상자원부 사업공모에 참여했다.

동구는 이번 공모선정에 따라 내년도부터 ▲전기를 생산하는 태양광 설비공사(396건) ▲집열기를 이용해 온수를 만드는 태양열 설비공사(13건)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그동안 에너지비용 부담이 컸던 주민들의 전기료 및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어 에너지복지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공모선정으로 에너지 소외 지역주민들에게 신재생에너지를 보급해 에너지복지 실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주민들의 에너지부담 비용을 낮출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나가도록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 사업'은 일정지역을 대상으로 주택·건물에 태양광·태양열·지열 등 신재생에너지시설을 설치해 주민들의 전기료 및 연료비 절감은 물론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환경개선에도 기여할 수 있는 사업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