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뉴스프리존]김소영 기자= 24일(월요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구름이 많겠고 낮동안 무덥겠다고 기상청은 예보했다.

24일, 날씨

현재 대전과 세종, 충남에 폭염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한낮에 기온이 30도 이상 오르는 등 무더위가 계속되겠다.

전국 아침 최저기온관련 20∼25도 한낮에 대전과 세종 33도까지 오르며 전날보다 더 덥겠다.

한편, 제8호 태풍 '바비'(BAVI)가 북상하고 있는 가운데 제주도는 이날 오후부터 밤까지 약 10∼40㎜ 안팎으로 비가 내리고, 경기동부와 강원영서, 충북북부는 대기 불안정으로 오후 중 5∼40㎜ 안팎의 소나기가 내리겠다.

태풍 '바비'는 23일 오후 3시 기준 대만 타이베이 동북동쪽 330㎞ 부근 해상에서 시속 11㎞로 동북동진하고 있다. 태풍은 25일 제주도 남쪽 해상으로 북상, 26일 제주도 서쪽을 지나 27일 황해도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태풍은 일본 오키나와 서쪽 해상에서 북동진하고 있으며 25일 밤 제주도부터 태풍의 영향권에 들기 시작해 27일까지 전국이 태풍의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돼 강풍이나 비 피해가 없도록 대비해야 한다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특히 기상청에 따르면, 이번 태풍은 비보다는 강풍을 몰고 오겠고 초속 35m 안팎의 매우 강한 바람이 불겠다.

이와더불어 25일 오후에 대전과 세종과 충남 내륙 지역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으며 미세먼지 등급은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으로 기상청은 예상된다.

키워드
#날씨 #기상청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