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민행동 · 2018희망진주시민의길 진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하는 모습/(사진=정병기 기자)

[뉴스프리존,진주=정병기 기자]진주시민행동 · 2018희망진주시민의길은 23일 10시30분께 진주시청 브리핑 룸에서‘적폐청산의 나라 시민주권의 진주’, 시민 여러분과 함께 완성하겠습니다’는 주제로’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들은 “촛불 1년, 그날의 외침과 감동을 기억합니다”고 밝히고 “차디찬 겨울바람에 온몸이 꽁꽁 얼어가도 광장의 온기로 이겨내면서 “국정농단 박근혜는 청와대에서 나와라!”, “이게 나라냐”는 울분에 찬 외침을 기억합니다. 그해 겨울 10만, 100만, 200만으로 더 커지고 더욱 단단해진 주권자의 명령이 "피청구인 대통령 박근혜를 파면한다"는 헌법재판소 판결을 이끌어내었다”며, “그렇게 맞이한 대통령 선거에서 정권교체를 이루며 선출된 권력보다 선출한 권력이 더 강하고 정의롭다는 사실을 증명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들은“촛불 1주년 대회가 있는 10월 28일 다시 광장(차없는거리)으로 모여 촛불의 꿈이 실현되는 나라, 시민이 열망하는 진주를 노래합시다. 우리는 그날의 외침, 감동, 약속을 기억하며 시민 여러분과 함께 ‘적폐청산의 나라 시민주권의 진주’를 실현하는 데 온 힘을 쏟겠다”고 강하게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