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지자체 선정…시스템구축·지역활성화‧주민참여 등 높은 평가

'2020 대한민국 도시재생 심포지엄'에서 대상 수상/ⓒ광주 동구청
'2020 대한민국 도시재생 심포지엄'에서 대상 수상/ⓒ광주 동구청

[호남=뉴스프리존]김영관 기자=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2020 대한민국 도시재생 심포지엄'에서 도시재생 우수 기초자치단체로 선정돼 대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동구에 따르면 지난 21일 청주시 문화제조창에서 열린 이번 심포지엄은 도시재생뉴딜의 이념실현과 지역재생의 안착을 위한 주요사례 및 주체를 선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구는 ▲도시재생 시스템구축∙운영 ▲지역활성화 ▲주민참여∙공동체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지방자치단체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지난해 '2019 대한민국 도시재생 심포지엄'에서도 우수도시로 선정된 바 있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추진했던 다양한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노력의 결실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도심 활력회복과 주민 삶의 질 향상, 일자리 창출까지 연계될 수 있는 도시재생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4년부터 '근린재생형 도시재생 선도사업'을 추진 중인 동구는 총 70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원도심 기능회복, 상권 활성화, 주거환경 개선, 지역 간 균형발전 등 도시재생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2018년 주거 지원형인 동명동 뉴딜사업, 2019년 중심시가지형의 서남동 뉴딜사업 등 3개 사업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