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고사와 실기고사 일정, 체육 특기자격 완화 등

상명대학교 교기./ⓒ상명대학교
상명대학교 교기./ⓒ상명대학교

[천안=뉴스프리존]김형태 기자=상명대학교는 수험생의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고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대학입학전형시행계획을 일부 변경한다.

2일 상명대에 따르면 주요 변경사항은 서울캠퍼스의 경우 상명인재전형 면접고사 일정을 11월 20일부터 22일까지, 실기전형 실기고사 일정을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하루 연장한 3일간 시행하는 것이며 안보학전형 체력검정에서 1.5km 달리기 고사종목을 폐지 시행한다.

천안캠퍼스는 특기자[체육]전형의 지원자격을 고교 재학 중 전국규모대회 8강전 이내 출전한 경기에 대한 것에서 전국규모대회 12강전 이내 출전한 경기에 대한 것으로 완화했고, 스포츠융합학부 실기전형 고사종목을 50m달리기를 제외한 좌전굴, 제자리멀리뛰기 2종목만 시행하는 것으로 축소했다.

특히 천안캠퍼스 실기전형은 학생부교과와 실기고사 성적을 반영비율에 따라 일괄합산하여 선발하던 방식에서 1단계에 학생부교과 100%로 모집단위에 따라 10배수, 13배수, 25배수 선발한 후, 2단계에서 학생부교과 40%와 실기고사 60%를 반영하여 선발하는 단계별 전형으로 변경했다. 

천안캠퍼스 실기전형 1단계 통과자 발표일은 2020년 10월 30일(금) 14시다. 또 실기전형 실기고사 일정도 11월 6일부터 11월 8일까지 3일간 하루 연장 시행한다.

서울캠퍼스와 천안캠퍼스 모두 학생부종합에서 전학년 비교과 항목을 평가해 왔으나 올해 고3 수험생들이 정상적인 학교생활에 어려움이 있었던 점을 고려해 3학년 1학기 비교과(수상/창체/봉사/출결) 내용에 대해 코로나19 영향에 따른 사항을 감안한 평가를 실시한다.

또한 지원서류는 반드시 등기우편으로만 제출이 가능하며 서류제출 마감일인 10월 6일 우체국 소인분에 한해 인정되므로 지원자들은 유의해야 한다.

이번 변경은 2021학년도 수시모지요강 인쇄본 배부 이후에 변경된 사항으로 반드시 대학입학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모집단위별 변경사항을 확인하고 대학입학전형을 준비할 필요가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