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국난으로 힘들어하는 우리 국민들께 큰 위로가 될 것'

[서울 =뉴스프리존]김소영 기자= 1일, 문재인 대통령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방탄소년단(BTS)의 빌보드 ‘핫 100’ 차트 1위를 축하했다.

사진/청와대-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이날 문 대통령은 "방탄소년단(BTS)이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핫 100 1위를 차지하며 K팝의 새 역사를 썼다"고 전했다.

이어 "메인 앨범차트에서 네 차례 정상에 오른 데 이어 양대 차트를 모두 석권하는 신기록을 세웠다"면서 "정말 대단하다"고 평가하고 팝의 자부심을 드높이는 쾌거라고도 했다.

문 대통령은 "1위에 오른 ‘다이너마이트(Dynamite)’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힘겨운 전 세계인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 만든 노래라고 하니 더욱 뜻 깊다"면서 "코로나19 국난으로 힘들어하는 우리 국민들께 큰 위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BTS의 ‘Dynamite’는 빌보드 ‘핫 100’ 최신 차트에서 1위에 올라 한국 대중음악역사에 한 획을 그었다.

‘핫 100’은 스트리밍 실적과 함께 음원 판매량, 라디오 방송 횟수 등을 종합해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래를 뽑아 만드는 리스트로 매주 발표된다.

한국 가수가 이 차트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이 차트에서 7주간 2위를 기록한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