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중앙시장 상인회 허경순회장이 진주중앙시장 가을愛축제에 참여해축제 인사말을 하는 모습/(사진=정병기 기자)

[뉴스프리존,진주=정병기 기자]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최하고 진주중앙시장상인회가 주관한 진주중앙시장 가을愛 축제가 25일 진주중앙시장 공영주차장에서 열렸다.

진주중앙시장 상인 및 시민 800여명이 참가한 2017년 진주중앙시장 가을愛축제는 이날 오후 1시께 초대가수의 초청 공연을 시작으로, 제6회 주부가요제, 난타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로 이어졌다.

특히 이날 공영주차장 특설무대에서 열린 제6회 주부가요제 본선은 다양한 참가자들로 전통시장의 미래와 희망을 노래하는 한마당이 되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창희 진주시장은 “진주중앙시장은 133년의 전통을 가지고 있는 서부경남 경제활동의 중심지답게 더욱 발전하여 그 옛날의 명성을 찾을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며 “중앙시장 2층에서 성업중인 청춘다락과 설계중인 청년몰 2차 사업이 내년에 완공되면 젊은 층의 유입과 시장현대화 사업을 통하여 전통시장의 미래는 한층 활성화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2017 전통시장 가을축제’는 코리아세일페스타와 가을 여행 주간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개최되며 진주시 관내에서는 중앙시장(10.18 ~ 10.25), 동성상가(10.23 ~ 10.27), 장대시장(10.24 ~ 10.28)이 참여하고 있다.

자세한 행사정보는 축제 전용사이트‘시장愛’,‘북적북적시장이야기’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중소기업 통합콜센터(1357)에서도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진주중앙시장 상인회 허경순(회장)은“상인과 지역주민의 한마당 축체가된 이번 가을愛 축제가 노래자랑도 즐기고 전통시장에서 장을 보며 훈훈한 정을 느끼는 행사가 될 것”이라며“시민들의 많은 사랑과 관심을 전통시장에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