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와 지역교육지원청과 비상연락망 확보 등 안전점검 강화

충남교육청은 제10호 태풍 하이선에 대비, 6일 재난상황관리전담반을 편성해 학교안전 비상근무체제 준비에 돌입했다./ⓒ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은 제10호 태풍 하이선에 대비, 6일 재난상황관리전담반을 편성해 학교안전 비상근무체제 준비에 돌입했다./ⓒ충남교육청

[내포=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교육청은 제10호 태풍 하이선에 대비, 6일 재난상황관리전담반을 편성해 학교안전 비상근무체제 준비에 돌입했다.

도교육청은 사업 진행 중인 공사장을 포함한 학교시설물 사전점검을 긴급 실시하고 태풍진로를 포함한 기상상황 수시확인과 비상근무체계를 유치한다.

아울러 학교 및 지역교육지원청(유관기관)은 비상연락망을 확보하고 재난위험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강화했다.

또 기상특보 발령 시 등하교 시간 조정, 돌봄·방과후 운영여부, 수업시간 단축, 야간자습 자제 등 학사운영 조정을 탄력적으로 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태풍대비 북상에 따른 재난상황판단 회의를 주재하고“유례없는 장마와 반복되는 태풍발생에 대비해서 기존에 약해진 시설이 없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 학생안전 확보와 긴급상황 발생 시 대응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