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 장효남 기자=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 김경호)가 지난 4일 한국가치경영인증원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ISO 45001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18년 제정한 안전보건에 관한 최고 수준의 국제인증이다. ISO는 다양한 위험요소 및 산업재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사업장 안전보건에 관한 전반사항을 엄격히 평가한 후 인증을 수여한다.

이와 관련 공사는 안전보건 의식을 높이기 위해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소를 사전에 발굴 제거 관리하는 시스템인 매뉴얼, 절차서, 지침서를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위험성평가 및 내부심사 등을 통해 구축하고 자율안전보건관리 활동체계를 정립했다.

박종락 노조위원장은 “안전하고 건강한 사업장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시스템을 적극 활용하고, 자발적인 참여를 통하여 안전보건경영체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김경호 사장은 “구축된 시스템을 기반으로 임직원의 지속적인 예방활동과 적극적인 참여활동을 통하여 재난 및 안전사고로부터 안전한 도매시장이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