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일, 허영 대변인 “국민 앞에 신속하게 사과하고, 명확한 설명을 내놓아야”

[서울=NF통신] 최문봉 기자 = 더불어민주당 허영 대변인은 7일 현안 브리핑을  통해 “조수진 국회의원의 재산신고 11억 누락은 의원직까지 상실할 수 있는 중대 사안이다”라고 논평했다.

허 대변인은 “국민의힘 조수진 국회의원이4.15 총선을 앞두고 비례대표 입후보시 신고한 재산과 국회의원이 된 직후 다시 신고한 재산이 무려 11억 원(예금 6억 2천만 원, 사인간 채권 5억 원) 이상 차이를 보이며 논란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허 대변인은 조 의원의 재산신고 누락과 관련해 “조의원 본인은 ‘짧은 시간 동안 준비하느라 벌어진 단순 실수’라며 아무 일도 아닌 듯 해명하고 있다.”며 “1~200만 원도 아닌 11억원 상당의 금액을 단순 실수로 ‘치부 할수 있습니까? 본인이 가진 재산의 60%에 달하는 금액을 누락했다는 말을 어느 누가 믿을 수있겠습니까?”라며 조 의원의 해명을 촉구했다.

이와 함께 “더구나 십수 년 동안 정치부 기자로활동하면서 공직선거 후보자 재산공개의 입법취지 및 대상 범위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전문가이지 않습니까?”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허위재산신고는 단순 해프닝이 아니다. 지난 18대 국회 당시 정국교 의원은 ‘재산신고 누락’으로 의원직을 상실하기도 했다.”면서 “ 이런 상황을 가볍게 여기고 있는 것은 아닙니까. 국민의 알권리를 무시한 채 사실을 숨기기에 급급했던 것은 아닙니까?”라고 언급했다.

허 대변인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고의성 여부와 위법 정도 등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결론내야 하며 국민의 알권리를 무시한 처사에 대한 경고와 재산 형성 과정에 불법적·탈법적인 요소가 없었는지도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허위신고 자체도 범죄이지만 허술한신고 또한 정치인으로 기본적인 자질이 부족한 것이다”라면서 “국민의힘은 해당 사건에 대해 국민 앞에 신속하게 사과하고, 명확한 설명을 내놓기 바란다.”라고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