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천교육 통한 제도 이해와 사례 공유

지난 7일 온라인으로 진행한 슬기로운 공무원 생활, 대한민국 적극행정 교육 모습/ⓒ부천시
지난 7일 온라인으로 진행한 슬기로운 공무원 생활, 대한민국 적극행정 교육 모습/ⓒ부천시

[부천=NF통신]김양훈 기자=부천시는 지난 7일 ‘슬기로운 공무원 생활, 대한민국 적극행정’이라는 주제로 전 직원 대상 적극행정 심화교육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달 실시한 적극행정 직장교육에 이어 공직사회 내 적극행정 문화 강조와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비대면 온라인 방식을 도입해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강연자로 나선 임택진 강사는 적극행정의 개념과 지원제도, 사례 위주의 강의로 적극행정의 필요성과 실천을 강조하여 직원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적극행정은 확실하게 우대·보호하고, 소극행정에는 책임을 묻는 엄중한 문책으로 적극행정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앞장서 달라”고 강조했다.

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을 추진해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12월에는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선정 및 공유하여 적극행정 문화를 지속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