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지방병무청, '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 온라인 접수 시작
광주전남지방병무청, '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 온라인 접수 시작

[호남=뉴스프리존]윤혜진 기자= 광주전남지방병무청(청장 황영석)이 ‘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 캠페인을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모두 온라인을 통해 접수받는다.

전 국민이 군 장병에 대한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표현하는 ‘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 캠페인은 9월 7일부터 10월 31일까지 55일간 진행된다.

올해로 11회차를 맞이한 ‘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 캠페인 주제는  “국군장병 여러분! 당신이 있어 우리 국민 모두는 든든합니다”이다. 

참여대상은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방법은 병무청 누리집에 군 장병 감사편지 보내기 배너를 클릭하면 된다.

또한 병무청은 국민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편지 작성 참여자 중 매주 추첨을 통하여 음료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광주전남지방병무청 관계자는 “2010년부터 꾸준히 실시해 온 이 캠페인은 우리 국민의 감사한 마음을 편지에 담아 군 장병에게 전달함으로써 병역이행의 자긍심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해 왔다”면서 “올해에도 감사편지 보내기 캠페인 참여를 통해 병역을 당당하게 이행하고 있는 군 장병들에 대한 국민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광주전남지방병무청은 2010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5만 8천여 건의 감사편지를 접수하여 군부대 장병들에게 직접 전달했으며, 금년에 접수된 편지도 11월~12월 중 관내 군부대를 직접 방문해 소정의 위문품과 함께 군 장병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