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영원 광주동구의원
전영원 광주동구의원

[호남=뉴스프리존]김영관 기자=광주 동구의회 전영원 의원은 10일 제279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기후변화로 생태계의 파괴, 인류건강의 위기가 닥치고 있다며 장기적이고 근본적인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전 의원은 이런 기후위기에 대한 대응책으로 ▲ 공동체를 중시하는 인문도시 구현 ▲ 기후위기 대응 특위 구성을 위한 동구공동체 사회협약 체결 ▲ 기후위기 대응 활동을 위한 제도적 장치 마련 세 가지를 제안했다.

전영원 의원은 집행부에 인문도시 사업 추진 시 기후위기 대응과 연결시켜 이기주의와 개인주의가 아닌 절제, 나눔 공공선, 주인의식 같은 가치를 우선시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기후위기 대응 종합계획 수립 시 관주도가 아닌 동구의 다양한 기업, 대학, 지역사회 공동체와 함께하는 민·관정 사회협약을 체결해주기를 부탁했다.

마지막으로 집행부에서 기후위기 대응 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칠 수 있도록 조례 제정 등 제도적 뒷받침을 함께 마련할 것을 동료의원들에게 제안했다.

전영원 의원은 "기후위기 대응은 집행부, 의회, 사회단체가 함께 협력과 연대가 필요한 사안으로 전 사회적인 자원을 집중해서 대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