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공정 특혜 논란 종착역은 대통령…명확한 입장 밝혀야"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4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회공동취재단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4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회공동취재단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4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아들 군대 휴가 의혹과 관련, "문재인 정부에선 법무부 장관이 불공정 바이러스 슈퍼 전파자가 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종인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회의에서 "지금 우리나라는 코로나19 바이러스와 불공정 바이러스와 사투를 벌이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위원장은 "우리 국민은 군복무 불공정 논란에 대해 대단히 민감하다"면서 "전 법무부 장관은 교육, 현 법무부 장관은 군복무로 민심의 역린을 건드리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여당은 단독범, 공범 운운하며 엄바찬스에 의한 황제 군 휴가를 제보한 청년의 실명까지 공개해 사태 해결은 커녕 성난 민심에 기름을 붓고 있다"며 "정부와 여당이 불공정 바이러스에 집단 감염됐다는 깊은 비판의 목소리가 매우 높다"고 일갈했다

김 위원장은 "현 정부 들어 공정의 사전적 정의도 바뀌었다는 지적까지 나오고 있다"며 "남이 하면 반칙과 특권이고 자신들이 하면 공정이라는 궤변이 일상화되면서 국민을 무서워하지 않은 괴물 정권으로 변질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법무부 장관의 불공정 특혜 논란의 종착역은 대통령"이라며 "대통령의 의도된 침묵을 이어 가면서 사태를 더 악화시켜서는 안된다"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장관이 뒤늦게 진정선 없는 사과를 하고, 이 사태를 그냥 덮고 가려는 것은 국민을 무시해도 된다는 발상"이라며 "대통령이 이 사태에 대한 명확한 입장을 밝히고 민심의 눈높이에 맞춰 법무부 장관을 정리해야 한다"고 문재인 대통령에게 해임을 촉구했다.

김종인 위원장은 "공정 가치 훼손에 큰 상실감을 느끼고 있는 청년들의 마음을 보듬는 최소한의 노력조차 외면할 경우, 더 큰 화를 자초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