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중요 대목 기소에서 제외…반쪽짜리 면피성 수사"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5일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대한 검찰의 불구속 기소 결정과 관련, "의원직을 사퇴하는 것이 맞고 국회 윤리위원회 제소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위안부 할머니 관련된 정의연(정의기억연대) 활동으로 비례대표에 추천됐는데 그 활동 과정에 불법이 많아 명목이 없어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의원이 되기 전 일이나 기소로서 의원으로서 명예와 품위를 손상했기 때문에 그 점을 검토하겠다"고 덧붙였다.

주 원내대표는 "윤미향 의원이 정의연 시절 어떻게 활동했고 영업했는지 어제 기소로 전모가 드러났다"면서 "기소 죄명이 8개이다. 이런 기소에도 불구하고 중요 대목들이 기소에서 제외됐기 때문에 이 수사를 선뜻 받아들일 수가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보조금 3억6,000만원을 부정 수령하고 그 중 1억만 사적으로 사용했다고 했는데 4개월 수사데도 핵심 의혹에 대해서는 밝힌 바 없는 반쪽짜리 면피성 수사"라고 비판했다.

특히 "안성쉼터 고가 매입은 지인으로부터 소개 받은 매도인의 요구대로 7억5000만원에 매수해서 매도인에게 재산상 1억원을 취득하게 하고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정대협)에 손해를 입게 했다. 매도인에게 재산상 이득을 취득하게 한 것이 의혹의 축이다. 이 것들은 모두 빠져있고 설명도 없는 상황"이고 덧붙였다.

주 원내대표는 "검찰이 수사하는 것처럼 하며 봐주기 하는 것이라고 단정할 수 밖에 없다"며 "일반인이었으면 구속영장이 청구됐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물론 국회 회기중이라 체포동의안을 받는 문제가 있지만 그런데 야당 의원이 협의가 됐을때 검찰이 불구속 기소를 했겠나"고 덧붙였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민주당 지도부는 윤 의원 신상에 대해 기소된 혐의만으로도 의원직을 유지하지 못하니까 결단을 해서 사퇴든 제명이든 조치를 취해서 국민을 납득시켜야 할 것"이라고 힘줘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