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장 판사출신 최기상 의원…조사대상 1호 '이상직.김홍걸'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6일 "윤리감찰단은 민주당 판 공수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낙연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에 윤리감찰단이 출범하며 서울지방법원 부장판사와 전국법관대표회의 의장 출신인 최기상 의원을 단장으로 임명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전당대회 과정에서 당 쇄신책의 하나로 윤리감찰단 신설을 약속했다"면서 "당 소속 선출직 공직자와 주요당직자의 부정부패와 젠더폭력 등 불법, 이탈 등의 문제를 법적·도덕적·윤리적 관점에서 다뤄서 윤리심판원에 넘기게 된다"고 밝혔다.

이어 "윤리감찰단이 당헌당규, 사회상규와 양심에 따라 엄정하고 독립적으로 업무를 처리함으로써 당 구성원들의 윤리를 확립하고 당의 신뢰를 높이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민주당은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서 윤리감찰단 조사대상 1호로 이스타항공 창업자인 이상직의원과 재산신고 누락 의혹의 김홍걸 의원을 결정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