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명절 귀성객의 교통 안전 위해 실시

전북 순창군은 귀성객의 교통 안전을 위해 도로 일제 점검과 정비에 나선다./ⓒ순창군
전북 순창군은 귀성객의 교통 안전을 위해 도로 일제 점검과 정비에 나선다./ⓒ순창군

[ 호남=뉴스프리존]김병두 기자=전북 순창군은 추석 명절 귀성객의 교통 안전을 위해 관내 지방도 등 도로 일제 점검과 정비에 나선다.

16일 순창군에 따르면 관내 지방도 등 274개 노선, 838km 구간에 대하여 파손·변형된 도로노면 덧씌우기와 보수, 배수불량 시설 정비, 도로변 풀베기, 칡넝쿨정비, 도로 안전시설 및 이정표 정비 등 도로안전 시설물에 대한 종합적인 보수 및 정비를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건설 공사 구간에는 안내표지판을 설치하고 위험요소 사전 제거를 위해 사업장 안전점검 및 도로 요철을 보수하여 교통사고 예방과 원활한 교통 소통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순창군은 이와 함께 추석 연휴 기간 비상근무조와 긴급 도로복구반을 운영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황숙주 순창군수는“추석 연휴기간에 귀성객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하여 클린 순창의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도록 도로 점검과 정비에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