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청소년 대학 입시 설명 1:1 컨설팅

전남 학교밖청소년 지원센터 입시설명회 성료
전남 학교밖청소년 지원센터 입시설명회 성료

 

[호남=뉴스프리존] 이병석 기자= (재)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원장 류재중)는 전라남도교육청과 함께 16일 ‘학교 밖 청소년 입시설명회(1대1 컨설팅)’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학교 밖 청소년 입시설명회(1대1 컨설팅)’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며, 전라남도의 14개 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이용하는 청소년과 보호자 등 총 45명이 참여했다.

전라남도교육청의 지원으로 대입현장 상담교사(10명)와 1대1로 진행된 입시설명회(1대1 컨설팅)는 2021학년도 대입 모집 요강 안내와 검정고시 성적을 대학별 내신성적 점수로 변환하여 안내하는 등 학교 밖 청소년의 욕구에 맞는 맞춤형 진학 상담이 진행됐다.

참여한 학교 밖 청소년들은 희망하는 대학과 학과 등 진학 방향에 대한 전략을 세우는 시간이 되었다며 매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권민구 센터장 권한대행은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검정고시 성적의 내신 환산 과정이 복잡하여 입시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것이 매우 어렵다. 전라남도교육청 지원으로 진행된 맞춤형 입시설명회(1대1 컨설팅)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대학 입시 준비에 큰 도움이 되었기를 기대한다.”라면서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전라남도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