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해양경찰서.Ⓒ뉴스프리존
보령해양경찰서.Ⓒ뉴스프리존

[보령=뉴스프리존]이진영 기자= 보령해양경찰서는 17일부터 20일까지 밀물과 썰물의 차이가 크고 해수면이 가장 높아지는 대조기 기간으로 연안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사고 ‘주의보’를 발령한다고 16일 밝혔다.

대조기는 지구와 달이 가장 가까워져 밀물이 가장 높고 조차가 크고 조류 흐름도 강한 시기를 말한다. 

이번 대조기 기간 보령과 홍성·서천지역은 19일 오전 3시부터 5시까지 평소보다 약 50~100cm 높은 최고 755~794cm까지 해수면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보령해양경찰서는 이 기간 동안 파출소 옥외 전광판, 도로전광판에 안전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항·포구·해안가 저지대 등 위험지역, 항내 정박선박의 계류상태 점검하며 보령시, 홍성·서천군 등과 협력해 재난안전문자 발송 및 안전시설물 정비, 재난예경보시스템 등 활용해 해양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특히, 갯벌, 갯바위, 항포구 등은 물 때 시간 감안 위험구역 순찰을 강화하고 긴급 상황 발생에 대비해 구조 즉응 태세를 가동한다.

성대훈 보령해양경찰서장.©보령해양경찰서
성대훈 보령해양경찰서장.©보령해양경찰서

성대훈 서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도 불구하고 가을철 바다를 찾는 관광객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갯벌·갯바위 고립, 해안가 저지대 차량침수, 항·포구 선박 등 해양사고에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한편, 위험 예보제는 기상악화 또는 자연재난 등으로 연안 안전사고가 반복·지속적으로 발생할 우려가 있거나 발생되는 경우 위험성을 국민에게 알리는 공공안전서비스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