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 지역 거주 자녀-부모간 화상통화 서비스 깜짝 이벤트 실시
추석 연휴, 지역 간 이동 제한 방역지침 따라 영상통화 연결... 정 나눔 펼쳐

추석명절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정부의 지역 간 이동 자제 방역 지침에 따라 귀향을 하지 못하는 타 지역 거주 자녀에게 영상통화 서비스를 흑산면사무소 직원이 스마트 폰을 이용 실시하고 있다.
추석명절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정부의 지역 간 이동 자제 방역 지침에 따라 귀향을 하지 못하는 타 지역 거주 자녀에게 영상통화 서비스를 흑산면사무소 방문건강팀이 개인 스마트 폰을 이용 통화를 연결시키고 있다.

[호남=뉴스프리존] 이병석 기자= 신안군(군수 박우량) 흑산면(면장 박길호)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유입 및 감염 사전 차단을 위한 정부의 지역 간 이동 제한 조치에 따라 고향을 찾지 못하는 자녀들에게 스마트 폰을 이용 부모와 영상으로 연결 시켜주는 화상통화 깜짝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흑산면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고향을 찾는 귀향객들로 인한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및 유입 방지를 위해 다중이용시설 등 지역 방역 활동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흑산면 직원들은 코로나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명절에 지역 간 이동을 자제해 달라는 정부 방침에 따라 각 마을 어르신들을 찾아 개인 스마트 폰을 이용 객지에 거주하는 자녀들과 화상을 통한 정 나눔 활동을 전개해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흑산면사무소 방문 건강 강경희 주무관은 “추석 명절에 지역 간 이동 제한 방역지침으로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을 통해 마을 어르신들께 타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자녀분들과 영상통화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실시해 기뻐하시는 어르신들을 뵙고 나니 마음이 흐뭇하다” 고 말했다.

흑산도에서 홍어 유통업을 하고 있는 주민 박 모씨는 SNS에“ 우리 면장님이 최고 짱” 이라며 이번 영상통화 이벤트에 대해 박길호 면장의 안내문을 소개하기도 했다.

흑산면사무소 박길호 면장은 “코로나 감염병의 전국적인 확산으로 인해 추석 명절에 지역 간 이동을 자제해 달라는 정부의 방역지침에 따라 이번 명절은 귀향 인파가 현저히 줄어들 것으로 예상하며, 고향을 찾지 못하는 객지에 있는 자녀들에게 부모님의 안부와 고향 소식을 전할수 있도록 이번 영상통화 이벤트를 실시하게 됐다.”며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유입 차단을 위해 청정 지역인 흑산면은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 활동 등 대응 체계를 강화하고 면민 안전과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며 “지역사회 감염 차단을 위해 마스크 착용 및 손 씻기 등 개인 예방수칙 준수에도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