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과 통신비-백신 딜은 무리수, 철회해야"

심상정 정의당 대표.
심상정 정의당 대표.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심상정 정의당 대표는 17일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고 있는 13세 이상 전 국민에게 통신비 2만원 지급 강행과 관련, "아집으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심상정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의에서 "국민 다수도 잘못된 일이라고 생각하고 있고, 국민의힘부터 열린민주당까지 모든 야당이 반대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심 대표는 "민주당이 통신비 지급을 강행키 위해 독감백신 유료 접종분을 무료로 전환하는 방안으로 국민의힘과 딜을 시도하고 있다는 말이 들린다"며 "이렇게까지 무리수를 둬야 하겠는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이낙연 대표가 당대표 취임 일성으로 '정책 협치를 통해 정무 협치로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는데 코로나 민생문제조차 이렇게 불통이라면 협치는 도대체 누구와 무엇으로 하시겠다는 것"인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심 대표는 "정부도 잘못 판단할 때가 있다"며 "그럴 때 야당의 지적과 국민의 뜻을 겸허히 수용하는 것이 협치"라고 강조했다.

심상정 대표는 "정부는 국민의 뜻을 받들어서 더 이상 샛길을 찾지 말고 통신비 지급 방침을 철회하라"면서 "원래 정부 방침대로 취약계층을 위한 긴급고용안정 지원금을 비롯한 코로나 민생 지원을 더 강화해 달라"고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