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똑똑(Talk Talk)한 창원시, 소통하는 지식행정 구현

창원시는 행정안전부 등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9회 대한민국 지식대상’ 기관 부문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창원시청)/ⓒ뉴스프리존DB
창원시는 행정안전부 등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9회 대한민국 지식대상’ 기관 부문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창원시청)/ⓒ뉴스프리존DB

[경남=뉴스프리존] 정신우 기자= 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행정안전부 등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9회 대한민국 지식대상’ 기관 부문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지식대상’은 지식 확산을 통한 혁신을 확산시키기 위해 행정기관,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 등을 대상으로 행정안전부 등이 공동으로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시는 ‘똑똑(Talk Talk) 창원시’ 구현을 위하여 ‘협업시스템’, ‘아카이브시스템’, ‘창원시민e랑’, ‘시민공약배심원단’, ‘창원ICT 페스티벌’ 등 다양한 지식활동을 운영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지식행정을 통해 ‘총괄‧공공 건축가’, ‘창원 I(아이) 상상-노리마당’, ‘시민도시계획단 활(活)빈(Bin)당’ 등 시민들과 함께(Together)하는 시정을 구현하고, ‘I-ROAD 프로젝트’, ‘인공지능 기반 창원봇’, ‘스마트팜’ 등 똑똑한(Smart) 창원을 이뤘다. ‘스마트오피스’, ‘S-BRT’, ‘자가격리 안심생활 시설’ 등 시대에 맞는 정책을 통해 앞서나가는 창원을 만들어 나갔다.

그 결과, ‘매니페스토 2년 연속 최고등급 달성’, ‘무인선박 규제자유특구 지정’, ‘한국재료연구원 승격’, ‘도시재생 및 어촌뉴딜 300 사업 대거유치’라는 성과를 내며 ‘똑똑(Talk Talk) 창원시’를 구현하기 위해서 힘쓰고 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조직 간 경계를 넘은 소통‧협업과 지식의 효율적으로 활용해 행정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혁신을 이뤘다”며 “앞으로 시와 시민이 공유하고 함께한 지식활동 체계화를 구축하여, 창원시가 지식행정의 최우수 도시로 도약하는데 행정력을 집중 발휘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