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혈액수급 부족 해결을 위해 올해로 세 번째 실시해

광주전남지방병무청, 생명나눔 헌혈 봉사활동 실시
광주전남지방병무청, 생명나눔 헌혈 봉사활동 실시

[호남=뉴스프리존]윤혜진 기자= 광주·전남지방병무청(청장 황영석) 행복더하기 봉사단이 단체헌혈을 실시하며 지역 내 나눔 문화를 실천했다.

광주·전남지방병무청에 따르면, 이 봉사단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혈액수급 부족 해결을 위해 17일 올해 세 번째 단체헌혈을 실시했다.

광주전남지방병무청은 시민의 생명을 지키는데 앞장서자는 취지에서 지난 2017년 9월부터 대한적십자사와 단체 헌혈약정 협약을 맺고 매년 반기별 단체헌혈을 실시해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헌혈자가 평시 대비 급격히 감소함에 따라 매분기마다 헌혈에 동참하고 있다.

광주·전남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병무청의 기본임무인 병무행정 업무를 충실히 해 나가는 한편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들에게 감사와 나눔문화를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전 직원으로 구성된 ‘행복더하기 봉사단’은 매월 일정액을 기부한 성금으로 국내외 아동 후원 및 정기적인 사회복지시설 위문 방문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사회배려계층을 위한 나눔에 앞장서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