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병훈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이병훈 국회의원

[호남=뉴스프리존]박강복 기자=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이병훈 국회의원(광주 동남 을)은 17일 광주 동구 동명동 행정복합센터, 남구 방림생활문화센터 건립 및 사직골 생활문화센터 생활SOC 복합화사업이 정부의 제2차 생활SOC 복합화 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정부의 생활SOC복합화 사업은 일상생활에서 국민의 편익을 증진시키는 보육·의료·복지·교육·문화·체육 등 생활 SOC를 확충하기 위해 2019년부터 국무조정실이 관계부처와 함께 합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동명동 행정복합센터는 이번 선정을 통해 그동안 부족했던 행정복합센터, 주민건강센터, 주차장 등의 건립비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동명동 일대의 부족한 주차시설을 대거 확보하고 아울러 어르신을 위한 게이트볼장 조성 등 사업이 탄력을 받게 됐다.

또 그동안 주민의 문화활동을 위한 숙원사업이었던 방림생활문화센터 건립도 가능하게 되었다. 방림동은 아직 주민문화센터가 마련되지 못해 많은 주민이 공동체 문화활동을 영위할 수 있는 문화센터 건립을 건의해왔고 이의원은 그동안 방림동지역을 수차례 방문하여 주민생활문화센터 건립방향 등 주민 의견을 청취해왔다.

사직동의 생활문화센터 건립 및 생활SOC 복합화 사업은 이번 2차 선정에 포함됨으로써 그동안 주차시설이 부족하여 많은 어려움을 겪었던 주민민원의 해결과 함께 사직골주변의 문화적 특성 등을 감안한 생활문화센터를 조성할 수 있게 되었다.

이병훈 의원은 “생활SOC사업 선정으로 지역의 예산을 절감하면서 동구와 남구의 문화복지시설을 확충할 수 있게 되었다.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지난 4월 총선에서 주민 생활SOC 확충 등을 약속하고 주민의 건강, 문화, 편의 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국무조정실 등을 상대로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