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전 법무부장관의 간절한 호소문

[ 서울=뉴스프리존]김은경 기자=조국 전 법무부장관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언론인 여러분께 간곡히 부탁합니다." 라는 짧막한 글을 올렸다.

ⓒ 조국 전 장관의 페이스북 글에 어느 페친이  답변으로 올린 웹툰 일러스트
ⓒ 조국 전 장관의 페이스북 글에 어느 페친이 답변으로 올린 웹툰 일러스트

조 전 장관은 지난 17일 정경심 교수가 재판 도중 탈진으로 인해 쓰러진 것을 언급하며 "아내가 원래 지병이 있는데다가, 지난 주 친동생의 증인신문, 이번 주 모자의 증인신문 등이 연달아 있으면서 심신이 피폐해졌다"고 정 교수의 상황을 알렸다.

이어 "작년 하반기 검찰 수사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정 교수는 심신이 쇠약해져 중간 중간 병원에 입원해야 했다"고 하면서 "그랬더니 기자들이 그 병원을 찾아가 병원 관계자들에게 병명이 뭐냐, 진짜 아프냐 등을 물으며 괴롭혔다"는 지난 일들에 언론의 무례함을 상기 시켰다.

계속해서 "정 교수는 병원을 여러 차례 옮겨야 했다"고 하면서. “[단독] 병원장은 서울대 입학 동기였다”는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보도가 나오기도 했다"고 지적했다.

조 전 장관은 "부탁드립니다. 제발 이번에는 입원한 병원을 찾아 나서지 말아주십시오. 잠시라도 방해받지 않고 치료를 받게 해주십시오."라고 간곡히 부탁하며 글을 맺었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