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색있는 공공디자인으로 성과 인정 받아 -

서산시가 제16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가운데 18일 시청 시장실에서 맹정호 서산시장이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서산시청
서산시가 18일 제16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가운데 이날 서산시청 시장실에서 맹정호 시장(왼쪽 네번째)이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서산시청

[서산=뉴스프리존] 박상록 기자= 충남 서산시는 18일 행정안전부와 한국일보가 주관한 제16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상은 우수한 지방자치사례를 공유해 지자체의 경쟁력 향상과 공공행정 운영의 선진화를 목적으로 지난 2004년부터 매년 시상해오고 있다.

서산시는 ‘디자인으로 빛나는 다빛도시 서산’이라는 주제로 추진한 ▲범죄예방 디자인 ▲농촌마을 경관 개선 ▲문화 특화지역 조성사업 등이 공공디자인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CCTV, 가로등 부재, 관리되지 않는 쉼터 등으로 각종 범죄에 노출돼 있는 한서대 일원의 ‘거리를 밝히고 안전을 더하다’라는 테마로 ▲골목길 고보조명 설치 ▲안심벨 및 반사경 설치(원룸 밀집 지역) ▲벽화작업 및 쉼터 등을 조성해 안전한 도시환경을 구축했다.

또 남양여관, 내포아트페스티벌, 시민상점가 운영을 통해 쇠퇴한 원도심에 문화예술 콘텐츠를 접목하고 아름답게 도시를 디자인 해 미관 향상과 거리에 활력을 넣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더 새로운 시민의 서산이라는 슬로건 아래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각 분야에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아름답고 쾌적한 공간을 제공해 공공디자인 선도 도시로 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상식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서울에서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취소됐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