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동부지검 수사, 결과 인정 못해"…결과 안나왔는데 출구전략(?)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8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아들 군 복무 특혜 의혹과 관련, "추 장관이 떳떳하고 자신 있다면 특임검사나 특별수사단이나 아니면 국회에 특별검사 신청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서울동부지검이 수사하고 있지만 그 수사 결과를 인정할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수사결과도 안나왔는데 출구전략부터 짜는 모양새다.

주 원내대표는 "추 장관이 보낸 검사장, 추 장관이 보낸 사람들로 (동부지검 수사팀이) 짜여져 있을 뿐만 아니라 이미 수사를 8개월이나 지연하고 있다"며 "진술을 누락했던 검사가 인사로 다른 지청에 갔음에도 불구하고 복귀시켜서 그 사람이 수사하게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자기 사건에 관해서 자기가 혐의 없다고 미리 온 천하에 떠들어 놓고 자기가 보낸 검사장과 검사들이 결론을 내리는 이런 사황을 국민이 진정하고 믿어주겠나"며 "늘 입으로 달고 다니는 공정과 전혀 거리가 먼 수사 행태"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주 원내대표는 "검찰이 더 이상 망가지지 않으려면 국민이 믿을 수 있는 중립적이고, 소신있고, 독립적인 수사팀이 나서야 한다"고 거듭 주장했다.

특히 주호영 원내대표는 "4일간의 대정부질문 동안에 우리 의원들께서 추 장관의 세 치 혀와 억지 궤변, 불공정을 국민들에게 잘 보여드린 점은 대단히 잘했다고 생각한다"고 자화자찬했다.

다만 "그것을 제대로 제압하고 나무라지 못한 것에 대한 아쉬움이 남는다"며 "이제 남은 것은 진실에 기해서 사실관계를 그대로 밝히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