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행사 ON, 주최자 걱정 OFF를 위한 MICE 온라인 설명회 개최

행사 온라인 배너/ⓒ관광공사
행사 온라인 배너/ⓒ관광공사

[인천=뉴스프리존]김양훈 기자=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는 비대면 시대를 맞아 MICE 온라인 설명회, ‘Safe&Smart MICE 온앤오프’를 오는 9월 23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약 1시간 동안 인천관광공사 공식 유튜브채널(여행은 인천이지)을 통해 생중계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급변하는 국내외 MICE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살펴보고, 주최자를 대상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하는 인천의 전략과 지원제도 등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설명회의 주제는 뉴노멀 시대의 MICE 산업에서 가장 주목받는 키워드인 '안전(Safe)'과 '스마트(Smart)'이며, ▲전문 패널과 함께하는 뉴노멀 시대 MICE 산업 토크쇼, ▲실시간 Q&A, ▲실시간 투표 및 브이로그 영상 시청, ▲인천 MICE 퀴즈 이벤트 등 4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본 설명회에서는 MICE 업계와 학계 전문가들이 사전에 온라인으로 접수받은 고민사항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참가자들에게는 실시간 질문, 투표와 퀴즈, 설문조사 등을 통해 2021년까지 사용가능한 인천 주요 호텔 숙박권을 포함한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인천관광공사 MICE뷰로 정소연 차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MICE 트렌드가 급격히 변화하면서 시장변화에 대한 선제적인 대응이 필요하다. 이번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MICE 주최자를 비롯한 업계 관계자들의 고민을 함께 하고, 더 많은 주최자와 참가자들이 ‘안전하고 스마트한 MICE 도시 인천’을 찾아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온라인 설명회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오는 23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신청 및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incheonmiceday.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